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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작성일
- 2024.10.02
- 수정일
- 2024.10.02
- 작성자
- 동남아연구소
- 조회수
- 117
[연구소장] "동남아시아 교육과정 신설과 발전을 위한 연대 전략: 성과와 과제에 관한 경험적 분석" 논문 게재
전제성 소장이 5월 31일 발간된 『동남아시아연구』 34권 2호에 "동남아시아 교육과정 신설과 발전을 위한 연대 전략: 성과와 과제에 관한 경험적 분석" 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습니다.
전제성 소장은 지난 10년간 새로 개설된 동남아 관련 전공들의 창설 과정, 운영 방식, 성과 및 과제 등 경험적 분석을 통하여 해외지역연구 관련 전공을 새로 개설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천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했고, 협력과 연대를 통해 교육과정 심화, 안정성 확보, 전공학생 및 교원 충원 등 직면한 과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.
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열람,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www.kaseas.org/_files/ugd/0b8104_17a40721c1b0438eacd319146c556ca0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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